■ 법원도서관(관장 허부열)은 2018. 12. 11.(화) 오후 3시 법원도서관 이전 개관식을 진행합니다.
■ 이전 개관식 다음날인 2018. 12. 12.(수) 오전 9시부터는 본관 열람실 “법마루”를 일반 국민들에게 개방하고 전면적인 대국민서비스를 실시합니다.
■ “법마루”의 이용자격은 만 16세 이상, 이용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(토요일과 공휴일 제외)이고, 일반 이용자들은 법원도서관 홈페이지 또는 법마루에서 회원가입 후 일일이용증을 발급받아 열람실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.
■ “법마루” 1층은 일반 국민들을 위한 공간으로, 2층과 3층은 변호사 등 법조 직역 종사자들과 법률조사·연구자들을 위한 공간으로 구성하였습니다.
■ 특히, “법마루”는 공간 활용성, 이용자 편의성, 심미감을 최대한 살린 독창적인 디자인의 큐빅서가, 벽면서가, 우드슬랩, 어매너티 등의 가구와 집기를 곳곳에 배치하고, 공간을 합리적으로 구성함으로써 이용자들이 쉽고 편안하게 열람실을 이용할 수 있게 하였습니다.
■ 앞으로 법원도서관은 국민을 위한 다양한 법문화·법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함으로써 국민들에게 친근한 복합문화공간으로 변모하고자 합니다.
[법원도서관] 제8회 전국법원서예문인화전 개최 ■ 법원도서관 이전 개관 기념 특별전으로서, 고양시 일산 소재 사법연수원 본관동 로비 및 법원도서관 사무동에서 전시 ■ 전국 법원, 국회를 비롯한 유관 기관에서 143명이 155점의 작품을 출품 ■ 법원도서관의 새 출발을 함께 격려하며, 예술을 통하여 교감하고 소통하는 공간이 되기를 기대함 출.처. 대.법.원.